에어컨 > 공지사항

본문 바로가기
고객센터에어컨 이전/설치/가스충전 전문
  • HOME
  • 고객센터
  • 공지사항

공지사항조은공조에어컨이 처음부터 끝까지 모든걸 해결해 드립니다.

공지사항

에어컨

페이지 정보

작성자 조은에어컨 작성일19-07-03 08:32 조회791회 댓글0건

본문

두산백과

에어컨

 

air conditioner음성듣기 , 調 ]

요약 실내온도를 낮추거나 쾌적한 상태로 유지하게 하는 기계장치.

여름에 주로 이용하기 때문에 냉방장치()라고도 부른다. 일정한 공간을 인간이 활동하기에 알맞은 온도 ·습도 ·기류() 분포로 조절하고, 동시에 공기 속의 먼지 등을 제거한다. 쾌적한 실내온도는 사람에 따라 개인차가 있지만 여름철에는 외기()와 기온차가 5~6℃ 정도이고, 실내온도 25~29℃, 습도 60~70%, 겨울철에는 실내온도 18~21℃, 습도 55~70% 정도가 적당하다.

원리는 냉동기 ·냉장고처럼 액체가 증발할 때 주위에서 열을 빼앗는 증발열을 이용한 것으로, 냉매로는 저온에서도 증발하기 쉬운 액체가 사용되는데, 보통 프레온 가스가 사용된다. 기본 구조는 밀봉된 철제용기 속에 전동기와 압축기를 직결시키고, 전동기로 압축기를 회전시켜 냉매를 압축한다. 압축기에는 왕복운동식과 로터리(rotary)식이 있다. 응축기는 구리 파이프 표면에 알루미늄 핀(pin)을 장치한 것으로, 냉매가 가진 열을 공기 속으로 발산시켜 냉각 액화하는 작용을 한다. 캐필레리튜브(모세관)는 응축기에서 나오는 고압의 액상()냉매를 압력을 낮추어 다음 증발기에서 증발하도록 하는 장치이며, 안지름 1mm 정도인 가는 구리 파이프이다.

증발기의 구조는 응축기와 거의 같으며, 압축된 냉매는 여기서 증발하여 주위에서 열을 빼앗는다. 따라서 증발기 표면에 접촉한 공기의 온도는 내려가고, 공기 속의 수분은 증발기의 표면에 물방울이 되어 제거된다. 송풍기 계통은 능률적으로 열교환을 하기 위해 강제적으로 공기를 보내는 것이다.

에어컨 본문 이미지 1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